제휴문의

우리샵에 맞는 광고를 시작해보세요.

위치설정
  1. 최근
  2. 지역별
  3. 지도

지도를 움직여 위치를 설정하세요

뭉치고 블로그
홈으로 이동

뭉치고의 편지 (Founder’s Letter)

뭉치고는 처음 해보는 사업입니다.
그래서 스몰 비즈니스로 시작합니다.

그러나 사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새로운 사업이 존재 의미를 가지려면, 고객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뭉치고가 항상 묻는 질문

  1.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의 문제 또는 기회는 무엇인가?
  3. 고객이 받을 가장 중요한 혜택은 무엇인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뭉치고는 경쟁사를 주시하지만, 고객을 가장 중시합니다. 고객에 집중하면 더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에서 모험심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평범한 방법으로는 파악하기가 힘든 획기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려면 모험심을 발휘해야 합니다.

플랫폼은 잘 될수록 상생을 추구해야 합니다. 돈 뿐만이 아닌 다른 가치도 추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플랫폼 참여자들의 질타를 받게 됩니다.

뭉치고의 목표는 고객 신뢰를 얻는 것이지, 최고의 단기 이윤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뭉치고는 배움을 중단하지 않을 것입니다.

뭉치고는 결코,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뭉치고는 고객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절대 지나치지 않을 것이며,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을 못 하는 우를 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뭉치고에게 의사소통은 생명수나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뭉치고는 가능한 한 고객들과 많은 것을 소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뭉치고는 단거리가 아니라 마라톤에서 경주하고 있습니다. 목표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거기에 이르는 길은 날마다 한 걸음씩 나아가는 방법뿐입니다. 시간만 있으면 극복하지 못할 문제가 없습니다.

언제나 첫날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뭉치고 드림

더 알아보기